본문 바로가기
유명인들의 인생 이야기

사랑을 받아봐야 강한 사람이 됩니다 - J.K.롤링(해리포터 작가)

by hodwoo 2020. 8. 30.

Q.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 '해리 포터' 시리즈입니다. 당신은 책에서 사랑을 강조하는 말을 많이 하셨죠? 돈만 있으면 못할 게 없다고 믿는 자본주의 시대에도 돈보다는 사랑이 훨씬 소중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듣기 좋은 소리를 쓰신 건가요?

 


 

A. 물론 돈보다 사랑이 훨씬 중요하죠. 상투적인 소리 같지만 진실이라고 나는 믿어요. 유산 문제를 가정해볼까요? 돈은 없지만 무한히 사랑해주는 부모가 있고, 큰 재산을 물려줬으나 사랑 없는 부모가 있습니다. 어느 쪽이 자녀에게 더 좋은 존재일까요?

 

나라면 사랑 없이 돈만 물려주는 부모님보다는 돈이 없어도 사랑이 충만한 부모님을 바랄 거예요. 그게 분명 내게 더 좋고 중요한 거니까요. 

 

 

.K.롤링(해리포터, 신비한 동물사전 작가) - 영국의 소설가

 

 

 "너의 어머니는 너를 구하기 위해 돌아가셨어... 너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처럼 강력한 사랑은 고유한 자국을 남겨, 비록 사랑한 사람이 떠났다고 해도 깊이 사랑받은 경험이 우리를 영원히 보호해줄 거야."

 

 부모의 깊은 사랑을 받은 아이는 평생 역경을 잘 이겨낼 수 있어요. 부모의 사랑이 자녀를 보호하는 겁니다. 거액의 유산은 자녀를 망칠 수도 있지만 깊은 사랑의 체험은 자녀를 지켜줄 것입니다. 그래서 돈보다는 사랑이 더 중요하죠. 사랑은 또 사람을 강하게 만듭니다.

 

 

 

 

"너는 약한 사람이야. 너는 사랑이나 우정을 절대 알지 못할 거야. 네가 안됐어."

 

 사랑을 받아봐야 강한 사람이 됩니다. 우정도 역시 마음을 튼튼하게 만들죠. 사랑과 우정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리 강한 척해도 속은 두부처럼 약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나는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 불쌍하다고 생각해요.

 

 "해리, 죽은 사람을 동정하지 마. 살아 있는 사람, 무엇보다 사랑 없이 사는 사람들을 동정해."

 

 사랑 없이 사는 건 죽는 것보다 더 큰 불행입니다. 그러니 죽은 사람은 놔두고 사랑 없이 사는 사람을 동정하는 게 맞습니다. 그리고 받은 사랑이 없으면 약해빠진 인간이 됩니다. 작은 공격에도 무너져 내려서 울부짖고 좌절하는 유리 멘탈의 기원은 사랑 없는 가정입니다. 사랑과 달리 돈은 마음을 강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허세를 부리는 인간이 더욱 취약하다는 건 다들 아시죠? 사랑이 돈보다 강합니다. 돈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댓글